-
[항공권 예약] 페이코 포인트를 이용한 에어아시아 예약Travel/19' Malaysia 2019. 5. 13. 12:18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애증의 항공사 에어아시아.
지금껏 벌써 수 없이 이용했지만, 그저 매번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값을 다 주고 이용했을 뿐 저가항공사이므로 따로 어떻게 할인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이전에는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해왔지만 이번에 신용카드를 없애면서 캐쉬백이 짭짤해보이는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해보기로 했다. 페이코로 결제가 가능하더라도 페이코 포인트 사용이 불가능 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 에어아시아에서는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했다.
물론 신용카드 실적을 채워야 하거나, 하는 이유로 인해서 이 방법이 모든 사람에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아닐 수 있다.
페이코는 기본적으로 충전 포인트로 결제할 경우 추가 적립 2%를 제공한다.
하지만 나는 우리페이코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서 KEB하나은행 e-플러스 계좌를 생성하였기 때문에 1%의 추가 적립을 받아 총 3%의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다만 이렇게 페이코포인트 사용으로 적립된 포인트는 바로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결제 다음 달 25일에 적립이 된다.
페이코에서는 최대 200만 포인트 까지 포인트를 보유할 수 있다. 나는 이미 가지고 있는 포인트가 약간 있어서 충전 가능 포인트가 200만이 조금 안되었다. 하나은행 제휴포인트가 잘 들어올지 궁금했는데, 포인트 충전 창에 '추가적립'이라고 표시 되어 있어서 안심했다.
페이코포인트 충전을 완료하였으면, 에어아시아 공식앱을 통해 예약을 진행한다.
항공권의 날짜와 인원 및 옵션을 선택하고, 최종단계인 결제창으로 넘어가면 결제수단을 선택하는 창이 나온다. '기타'를 선택하면 페이코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다. 다만 나는 최종 결제로 넘어갈 때 오류가 발생해서 예약을 저장해놓고, (예약 내역을 모두 선택한 후 결제를 완료하지 않으면 에어아시아 계정에 임시 저장이 된다) PC로 결제를 완료했다.
페이코 결제시 충전 포인트를 우선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위와 같이 적립예정 포인트를 알려주어 편리했다. 4인용 항공권으로 1,438,000원을 결제하였고, 약 43000원이 적립될 예정이다.
에어아시아는 여행사 등을 이용해 할인을 받는 것이 어렵고, 프로모션을 진행하지만 사실 상시 가격과 다르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할인의 방법이 딱히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하면 적은 금액이나마 절약할 수 있으므로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Travel > 19' Malaysia' 카테고리의 다른 글